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멋/드라마(외국 드라마)

미드 더 만달로리안 시즌 2-8화 베이비 요다 제다이 그리고 아빠. 네시오의잡화점

by 네시오 2020. 12. 21.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 잡화점입니다.

더 만달로리안 시즌 2 - 8화 리뷰를 

시작합니다.


미드 더 만달로리안 시즌 2-8화 베이비 요다 제다이 그리고 아빠. 네시오의잡화점


이번이 시즌 파이널이네요... 

벌써.. 그렇게 됐습니다. ㅠ


더 만달로리안 시즌 2 파이널


[SPOILER CHARACTER] ALL SCENES (The Mandalorian Season 2 Episode 8) SPOILERS


지난번에  타이쏜 행성에서 베이비 요다(그로그)가 

다크트루퍼에게 납치가 돼 모프기도온의 크루저에 

갇혔습니다.



그래서 모프기드온이 퍼싱박사를 불렀었죠.



시작하자마자 바로 퍼싱박사가 탐승해 있는 

람다 셔틀을 공격합니다.



펫이 간단히 이온 케논으로 셔틀을 다운시켜 

일행과 내부로 들어갑니다.



셔틀 "기체가 다운됐다."

펫 "보호막 내리고 통신기에서 손 떼라!"


갑자기 셔틀 조종사가 퍼싱박사에게 총을 겨누고 

듄을 자극합니다.



생뚱맞은 건 아니고 듄이 신공화국 보안관이라서 

자극하는 것인데...


"퍼싱박사는 신 공화국에서 1등급 타겟인 클론 공학자다."


그러면서 듄에게 "얼데란, 네 행성이 파괴되는 걸 봤다. 난 

데스스타에 있었다..."


뭐 이런 식으로 자극하다가 듄이 쏜 총에 맞아 죽습니다. 



CHAPTER 16. THE RESCUE

시즌2 - 8화, '구조'



펫의 우주선이 착륙합니다.


베스카 갑옷을 입은 둘이 주점으로 들어오니, 

손님들이 눈치 보더니 바깥으로 나가네요.



반가운 얼굴들입니다. 코스카와, 보 카탄을 만나러 

왔네요.


만도가 도움을 요청하지만 쉽게 응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만달로리안도 아닌데 베스카 갑옷을 

입고 있는 펫과 시비가 붙습니다.


과열된 나머지 코스카와 펫이 치고받고 난리를... 

화염방사기까지 동시에 작열하네요. ㄷㄷㄷ


만도가 보 카탄에게 베이비 요다가 모프 기드온에게 

납치됐다고 하니까 보 카탄이 합류하네요.


둘은 왜 싸운 거야. 진즉 말하지. ㅋ



퍼싱을 획득한 일행이 제국 라이트 크루저로 향합니다.

보 카탄은 전설의 만달로리안 무기인 '다크세이버'에 대한 

애착을 비칩니다.



퍼싱이 "다크트루퍼 수비대가 있어서 힘들 수 있다"고 하는데, 

3세대 디자인으로 약점이 없는 드로이드라고 합니다.



보 카탄은 리더긴 리더입니다.

1단계로 람다 셔틀을 타고 구조신호를 보내면, 

2단계로 파이터 출격구에 비상 착륙을 해 위험 상황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것입니다.


두 팀으로 갈라지자고 하는데, 만도는 혼자서 간다고 

하네요. 네 명의 전사가 뚫고 들어가면 만도가 베이비 

요다를 구출한다는 계획입니다.



구조작전은 시작됩니다.


구조신호를 보내니 모프 기드온이 파이터를 출격 

시켜 도웁니다.


람다 셔틀에 탄, 코스카, 페넥, 듄, 보 카탄이 

출격구에 착륙해 트루퍼들을 지워나갑니다.



아싸 신난다. 이 네 명 무적입니다!! ㅋ



펫은 파이터를 격추하고 광속모드로 도망갑니다.


모프 기드온이 다크 트루퍼를 작동시킵니다.



파워 온, 작동 초읽기!!



많기도 하네요.



만도는 늦게 나와서 천천히 계획한 대로 이동합니다.



만도는 네 명이 유인작전을 펼칠 때 뒤로 돌아가 

구금실로 베이비 요다를 구하기 위해 진입합니다.



그러나 다크트루퍼를 막기 위해서 우선 다크트루퍼 

보관소로 향합니다.


어렵게 코드실린더로 보관소를 잠그는데 

성공하지만 한 마리가 보관소 문이 닫히는 

순간 나옵니다.



멋있게 생기긴 했습니다.



다크트루퍼 엄청 강합니다.

총도 안 통하고 화염방사기는 물론 안 통합니다.



만도는 억수로 두들겨 맞습니다.

그래도 베스카 갑옷이 튼튼하기는 진짜 

대박이네요.


갑옷은 멀쩡합니다. 그래도 힘에서는 상대가 

안되네요.



충전해서 날리는 미니 유도탄이 다섯 개 
명중했지만 멀쩡합니다.

그래도 만도는 만도!! 베스카 창으로 겨우 

다크트루퍼를 없애버립니다.



나머지 다크트루퍼는 보관소 문을 열어 우주로 

날려버립니다.



궁극의 트루퍼들이 우주로 바이바이~~


종횡무진 브릿지로 향하는 사인조입니다.

전투 장면 정말 멋있습니다.


코스카랑 보카탄은 제트팩으로 이동 샷도 

쏘고 듄은 돌격 샷에 페넥은 백발백중!!



두둥! 두둥! 두둥! 두둥!! 귀요미 다시 보게 되네.



만도는 경비를 맡은 트루퍼를 넘어 드디어 

베이비에게 왔습니다.


많이 힘들었겠구나! 베이비 요다야!



몽미! 다크세이버네요.



네, 모프 기드온이 베이비 요다에게 올 것을 

예상해 미리 와있던 겁니다.


만도와 모프는 서로 협상을 한 듯 보였지만 

안심하고 그로그에게 갔던 만도를 모프가 

베어버립니다.



다크세이버의 설정에서 만도가 빛을 발할 수 있는 

베스카 갑옷입니다. 다크세이버에 여러 번 베어도 

갑옷은 끄떡없네요.



순수한 베스카를 벨 수 없는 세이버입니다.



만도 역시 베스카 창을 들어 반격에 나섭니다.



결과는 사냥꾼의 종족답게 가볍게 만도의 승리입니다.

이제 브릿지였던 선실로 베이비 요다와 모프 기드온, 

만도가 들어옵니다.



들어오자 마자 입을 터는 모프 기드온 만도와 

보카탄에게 갈등을 던집니다.


다크세이버를 보 카탄에게 건네는 만도에게 

모프 기드온이 둘이 싸워서 승리한 사람이 

다크세이버를 가질 자격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이는 사실이고 보 카탄은 갈등합니다.

만도는 아이 이외에는 필요 없다지만 만달로어의 

형식은 다른가 봅니다. 대결로 다크세이버를 가진자를 

무너뜨려야 만달로리안 왕좌에 오를 권리를 부여받는다고 

하네요.



복잡하네요. 레이더에 뭔가가 크루저에 

탑승합니다.



쉴 틈을 안 주네요. 마지막이라 그런지....


우주로 날아갔던 다크트루퍼들이 다시 날아서 

크루저 내부로 진입했습니다.



베이비 요다가 많이 지쳐 보이네요.



보 카탄도 최후의 전투를 위해 쌍권총을 

준비합니다.



다소 긴장되어 보이는 듄.



브릿지까지 온 다크트루퍼....


문을 부슬 기세로 반복적으로 문을 두들기고 

있습니다.



페넥 션 역시 긴장한 모습으로 총구를 입구로 

조준합니다.



모프 기드온이 이 방에 있는 사람들 중 아이와 

나 빼고 결국 다 죽을 거였다고 합니다.



만달로리안인 코스카도 최후의 전투에 대비합니다.



하지만 이때, X-윙 한 대가 들어옵니다!



뭔가 직감한 베이비 요다!!

무엇을 느꼈느냐!!


엑스윙 탑승자는 신원을 밝히지 않습니다.



모두가 의문의 엑스윙 탑승자에게 쏠립니다!



이것은 혹시... 제다이!!!!

아소카 타노도 그렇고 제다이들 저 망토 

겁나게 멋지네요.



망토 입은 사람이 광선검을 휘둘러 다크 

트루퍼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귀여워서 사진 세 장 던집니다.


모프 기드온이 의문의 광선검을 든 자에게 

정신 팔려 있는 코스카에게 총질을 하고 바로 

이어서 베이비 요다를 저격합니다!



온몸으로 베이비 요다를 지키는 만도입니다.


역시 아빠 인정!



베이비 요다가 보안 카메라에 잡힌 광선맨을 

향해 손을 뻗네요.



찌르고 베고 초능력으로 당기고 밀고하면서 

순식간에 다크 트루퍼의 숫자를 줄입니다.


총은 무용지물입니다. 역시 액션 장면 최고입니다.



심지어 염력으로 아주 뭉개버리네요.



드디어 다크 트루퍼는 전부 없애버렸습니다.

모두가 긴장한 가운데, 만도는 베이비 요다가 

문 앞에 광선맨에게 기운을 느낀 것을 감지합니다.


부성애 장난 아니네요. ㅋ



와... 비주얼 이거 너무 멋있네요.


법칙 있잖아요. 광선검 끄고, 허리에 찬 다음 

망토 내리고 손 모아서 말하는 거! 이 사람들 

스타일이죠.



와 진짜 제다이스러운 사람입니다.

"루크 스카이워커"



아이를 데리러 왔다고 하는데, 베이비가 낯을 가리자, 

아빠 만도가 아이가 싫어하는 거 같다고 하네요.



제다이가 만도(딘)에게 정중하게 허락을 구하고 있다고 

말을 받습니다.


이 수준 높은 대화 뭡니까....

베이비 요다의 눈빛 뭘까요. 제다이의 매너에 감동했는지 

"아빠 나 유아원 보내줘요." 하는 눈으로 만도를 봅니다.



베이비 요다도 마지막을 직감한듯 만드의 

얼굴을 더듬어 봅니다.



만도도 마지막에는 진짜 얼굴을 베이비 요다에게 

허락하네요.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갑자기 너무 감동적이어서 마음이 말랑말랑 

거렸습니다.



만달로리안의 주제가 아이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은 

무한한 희생이라는 걸 여기에서 훅 느끼네요.



베이비 요다도 정이 많이 들었는지, 

아빠 바짓가랑이를 붙잡네요.



아빠와 마지막 인사를 나누고 스스로의 길을 

걷는 베이비 요다.



제다이의 품으로 들어갑니다.



아이는 강하지만 훈련받지 않아 약하다. 


잘 자랄 때까지 꼭 지키겠다는 제다이의 

힘 있는 말이 만도을 움직였나 봅니다.



제다이의 품에서 아빠를 보는 베이비 요다.



그런 베이비 요다를 보는 만도.



듄의 눈가도 촉촉해졌습니다.

아련하네요.


폭풍 감동이네요.



페드로 파스칼... 왕좌의 게임 시즌 4에서 

짧고 임팩트 있게 나와서 아쉬웠는데, 

여기서 보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엘리베이터가 닫히고 대망의 시즌2가 

끝났습니다.




시즌 3가 촬영에 돌입했다고 했었나 

제작이 확정됐다고 했는데...


쿠키영상에서 예고를 단단히 하네요.



여긴 어디인가....



어디서 본 장면 같은 느낌 이건 뭐지.



저격!

페넥 션이 부하들을 전부 저격하고 

사슬에 묶인 파란 여자 외계인도 풀어줍니다.



이어서 등장하는 보바 펫!

만도와의 약속을 지키고 날아왔나 봅니다.



의자에 앉아 있던 놈이 보바 펫에게 

대사 "보바, 난 네가 죽은 줄 알았어! 

이렇게 만나니까 정말 기쁘다. 수많은 

소문이 있어!"


듣지도 않고 빵!



보바는 왕좌를 차지했습니다.


벌써 궁금해지네요.



보바 펫의 책! 보바의 이야기...



2021년 12월에는 보바 펫의 이야기를 하는가 봅니다.

만달로리안은 끝난 거 같은데, 소식을 들으면 

남기겠습니다.



Star Wars The Mandalorian Season 2 Episode 8 Finale - TOP 10 WTF and Easter Eggs


그럼 시즌 3에서 만나기로 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