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맛/음식점

콩나물국밥이 4500원 옛살비전주콩나물국밥 가격과 맛 좋은 한성대역 맛집 네시오의 잡화점

by 네시오 2019. 4. 26.
728x90

속은 든든하게 주머니 사정 알아주는 국밥집!

 "옛살비전주콩나물국밥" 값도 너무나 착하고 맛있게 든든한 국밥집입니다.

 

 

여긴 단골이 엄청 많아요. 저도 그 단골 중에서 한 사람입니다. 포스팅은 많이 없군요.

 

 

이날도 자리 잡고 앉아 주문했습니다.

 아침 일찍이었지만 삼삼오오 자리를 잡고 식사 테이블이 몇 군데 있었어요.

 

 

오늘은 기본!

 전주 콩나물국밥을 주문했습니다. "국밥 하나만 주세요~"

 



 

황태도 많이 먹었었는데, 이날은 옹심이와 기본 국밥 중에서 고민하다, 그냥 기본을 주문했습니다!

가끔 막걸리도 마시는데, 그때는 전병이나 부추전도 먹습니다. 맛있어요~

 

 

모주의 유래도 한번 읽어보고,

 '모주의 유래... 술을 많이 마시는 아들의 건강을 위해 한약재를 넣어 만든 술로 어머니의 마음이 담겼다 하여 모주라 불리었으며 막걸리에 한약재를 넣고 만든 모주를 먹이니 아들의 건강이 나빠지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모주가 선행하게 되었다.'

 

 

오징어젓갈... 국밥집 명품 반찬!!

 

 

깍두기도 맛있어요!

 

 

그런데... 저는 오징어젓갈을 훨씬 더 많이 엄청 먹습니다. ㅠ.ㅠ

 

 

깍두기, 젓갈은 드실 만큼만... ㅋㅋ

 저는 계속 다 비우면 담아먹습니다! 고춧가루와 새우젓은 수저통 옆에 있어요!



 

 

보글보글 나왔습니다. 약재를 먹고 자란 콩나물~ 국밥!!

 

 

계란하고 고추를 넣고는 고춧가루 새우젓도 기호에 맞게 넣어줍니다.

 

 

저는 계란 노른자가 안 풀리고 익는 걸 좋아합니다~

 풀어먹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요.

속이 정말 든든해지는 국밥.

 



초반에는 입안 다 데이고 ㅋㅋ

 몇 시간 동안 혀랑 입천장 한번 데이면서 먹는 국밥 든든합니다.

한성대 맞집 가성비 골든 갑 갑!

 

좋은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공감은 한 번 꾹꾹!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