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맛/음식점

대림창고카페 스토리가 있는 성수동의 대표 카페 공장에서 갤러리카페로 이유 있는 변신 네시오의잡화점

by 네시오 2020. 1. 31.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잡화점 입니다.

성수동 카페거리를 다녀왔습니다.

드디어 말이죠.

 

 

성수동이 카페거리로 유명해서 몇 군데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대림창고가 가장 핫하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볼일 볼 겸 해서

성수역으로 향했습니다.

 

 

성수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수제화 거리를

지나 쭉 길 따라 나오시면 나옵니다.

 

대문이 멋있죠?

 

오래된 신발공장을 카페로 변신 시킨

공장형 카페의 원조 '대림창고'입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엄청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빨간 벽돌 뒤에 숨어 있는 실내가

너무 멋있는데요?

 



주문하려고 메뉴판 보고 있다가

쫓기듯 주문만 하고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 ㅜ

 

업체 등록 메뉴판

 

메뉴판 해독이 필요합니다.

엄청 많습니다.

 

저는 커피, 일행은 에스프레소를 주문했습니다.

 

 

매장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이 되고 명절 당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저희가 주문한 것은 커피 종류입니다.

 

'아마케리노 5.0 / 에스프레소 5.0'

 

카페라떼 6.0 / 콘파나 5.0 / 롱블랙 5.0

 

 

맥주도 있고 와인도 있고 메뉴가

정말 많았어요!

 

그중에서 피자와 파스타에 눈길이

좀 쏠렸지만 식사하러 온 게 아니기에

커피만 마시면서 계속 얘기했습니다.

 

 

미니 정원도 보고 있으면 힐링이 됐어요!

천장이 뚫려 있어서... 아니, 빛이 들어와서

한낮에는 따뜻하겠구나 했습니다.

 



겨울에 장식해 놓은 트리도 있네요.

 

 

제가 제일 좋아했던 건

난로였습니다!!

 

주전자, 난로, 화로의 불....

하...

힐링 그 자체였어요.

 

 

그리고 여기 음악이 바뀔 때마다

분위기도 바뀌는 것처럼 느껴지고

신비한 체험을 한 거 같았습니다.

 

 

솔직히 커피맛은 분위기 타고

잘 넘어가긴 했어요!

 

보통 커피맛! ㅋㅋ

 

 

사람도 많고 분위기도 좋아서

마음 놓고 대화를 해도 눈치 볼일

없었습니다.

 

실내를 이렇게 만들어 놓다니

대단히 센스 넘치는

인테리어 같군요.

 

 

대림창고 나오면서 몇 컷 더 찍었습니다.

이날은 회의보다 분위기에 취해서

잡담을 더 많이 한 거 같네요.

 



 

묘한 매력이 넘치는 빨간 벽돌의

창고 카페 대림창고에서는

전시회도 합니다.

 

갤러리에서 올려놓은 몇 장을 끝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업체 등록 1

 

피자와 맥주를 먹고 싶었는데 ㅋㅋㅋ

와인은 제가 안 먹기로 해서..

이제 못 마시는 술입니다.

 

업체 등록 2

 

카페거리를 주도한다는 대림창고

주위에 멋진 카페가 많습니다.

 

업체 등록 3

 

미적감각이 다소 가미된 문화 공간

대림창고갤러리카페였습니다.

 

성수동 대림창고 위치입니다.

역에서부터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