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맛/일상생활

인생을 살면서 알면 좋은 것들

by 네시오 2023. 3. 29.
728x90

인생을 살면서 알면 좋은 것들

오늘은 살면서 알게 되는 알게 되는 

진리 같은 몇 것을 몇 가지 남기겠습니다.

⊙때로는 과감하게 살아 보자. 혼자 여행을 가보기도 하고 사업에 도전도해 보고 모험도 해보고 사랑 고백도 해보고 망설이고 조심했던 일을 실행해 보자.

 

⊙친구는 살다 보면 계속 바뀐다. 그걸 받아들이자. 처음부터 끝까지 가는 친구는 어디에도 없다. 설령 있다 해도 애초에 만났을 때와는 세월이 흐르면서 바뀌었을 것이다. 친구는 당신의 인생 어디, 어느 위치와 여러 요소들을 반영한다.

 

⊙무엇을 사는 일보다 나의 추억거리를 만들자. 물건을 사는 일과 추억은 비교가 되지 않는다.

 

 

 

⊙편안함이란 인생의 가장 위험한 적이다. 차라리 불편함 인생이 더 낫다. 불편함이 담고 있는 것은 발전이고 정진이기 때문이다. 안도하는 순간 발전도 없다.

⊙나의 인생은 '내 것'이다. 목적부터 '나다운 것'에 있어야 한다. 

 

⊙당신이 꾸는 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없다.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말아야 한다. 내 꿈은 내가 이루는 것이다. 잘 보이기 위해서 남을 위해 꿈을 꾸고 있다면 꿈에서 얼른 깨라.

 

 

 

⊙완벽한 사람은 인간미가 없다. 고로 완벽한 척을 한다고 완벽해지는 건 없다. 차라리 "모르면 솔직히 모른다고 말하는 게 좋다." 조금 부족한 것이 넘치는 것보다 낫듯, 인간의 취약함은 인간미 있음을 의미하고 그것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인간미가 있는 사람은 항상 호감 간다.

 

⊙성공이라는 것에는 내가 정의 내림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나의 삶에서 남의 기준에 맞춘 성공을 이루고 싶다면 누군가의 혹은 사회의 부속품으로 사는 것뿐이다.

 

⊙걱정은 인생 낭비 시간을 바닥에 뿌리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걱정은 해결책을 찾는 걸 방해하고 시간을 낭비하게 한다.

 

⊙첫째도 자신감, 둘째도 자신감이다. 자신을 믿고 또 믿어라, 자신을 믿지 못하면 아무도 날 믿지 않는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항상 긍정적인 면을 찾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모든 상황에는 부정적인 면이 있듯, 긍정적인 면도 있다. 순방향으로 가려한다면 인생은 분명 더 나아진다.

 

⊙외롭다는 이유로 아무나 만나지 말아야 한다. 관계는 신중히 시작해야 한다. 관계는 단지 외로움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다. 

 

⊙시간이 돈보다 중요한 건 살다 보면 누구나 알 것이다.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다. 일단은 작은 것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그걸 배우면 작은 것이 모여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을 불안하고 불편하게만 보면 내가 행복할 수가 없다. 나를 위해 마음을 행복 쪽으로 향하게 하자.

 

⊙타인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각자가 생각하는 만족의 기준은 다르다. 나만 생각하고 내 자신을 만족시키는 게 제일 중요하다. 

 

⊙인생은 모두가 공평하지 않다. 그렇기에 원하는 것을 항상 얻지는 못할 것이다.

 

⊙성공한다고 사랑하는 사람을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 성공하고 주위에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면 과연 오롯이 성공했다고 할 수는 없다.

 

○돈은 불행을 막을 수 있는 수단이지만, 돈으로 큰 행복을 사거나 얻지는 못한다.

 

○내 주변을 돌아보자. 내가 어울리는 사람은 누구인지 거기에 평균이 내가 되는지를 보자.

 

○'지금 이 순간' 노래 제목도 있듯, 인생은 지금 이 순간이 수없이 모여 인생이 된다.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고 충실히 살아내 보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