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갤럭시s20울트라 개봉기 언박싱을 해보았습니다. 네시오의잡화점

by 네시오 2020. 3. 6.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잡화점입니다.

거의 한 달 동안 포스팅을 못했네요.

코로나 19로 온세계가 시끄럽습니다.

부디 빨리 지나가기만을 바랍니다.



이번에는 갤럭시S20 슈퍼카메라 울트라 개봉기를 

올리겠습니다.


정말 오랜 시간 검색하고 또 검색해서 

사전예약을 해서 받았습니다.


사은품 좋은 거 준다는 2~3군데에 예약했었는데, 

선착순이더군요.

진작 써놓지...



또 다른 곳에서는 울트라가 수급이 힘드니 

다른 모델로 고르라고 하더군요.

헐... 지마켓에서 예약했던 곳 같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울트라 만드는 중국 공장에서 

가동에 차질이 있다는데..)


그래서 원하는 블랙을 받을 수 있었던 

티다이렉트에서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27일에 받기로 되었는데, 울트라 부족 

현상에 3일에 받았습니다.


그것도 블랙으로 말이죠... 어차피 조금 

지나면 확 풀리겠지만... ㅋ


3일에 한 박스로 받았는데, 

본체 박스와 사은품 박스가 들어있었습니다.



사은품을 휘황찬란하게 주는 곳보다는 

못하지만 혜택이 너무 좋았습니다.


프로모션 혜택도 있고 폰 반납 보상도 해주고 

통신사 판매처도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팬톤 5종 세트입니다. 이것은 sk 기본 사은품인데요.

보조 배터리는 있고 고가의 단일 무선 이어폰을 

고를까 하다가 이 구성이 더 좋아서 골랐습니다.


이어폰, 무선 이어폰, 무선 충전기, 연장 케이블, 



예쁜 케이블 타이 ㅋㅋ 은근 종합 선물 세트. 

아, sk에서 젤리 케이스와 보호 필름 넣어 주셨습니다.

이런 것도 사려면 돈인데...



본체는 에코 박스에 들어있습니다.

열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우선 쓰고 있던 폰이 있어서 그런지 

sk 개통 안내서인 웰컴북이 있습니다.


검정 박스를 열어보면 울트라 20이 

다소곳하게 있습니다.



이전 폰을 오래 썼던 탓에 새 폰이 어색하기만 

합니다.


블랙 받기 힘들다고 그레이로 바꾸라는 말이 

많다던데... 운이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보호 필름이 붙어있어요.

나이스~ 여유분도 킵...


근데 이거 무게는 좀 나갑니다.

카메라 때문에 구입한 거라....


무거워... ㅠ


무게가 있어서 떨어뜨리면...

제조사에서도 젤리케이스를 

넣어줬는데...


아무래도 하드 케이스하고 

카메라가 튀어나와 있어서 강화 유리 보호 필름이 

있어야겠네요.


전부 새로 하하 구입해야겠어요.



저는 개통을 셀프로 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스마트 스위치 어플로 이전 폰에 있는 

자료를 새 폰으로 옮겼습니다.


성능이 완전 마음에 쏙 드네요.



유심카드 뽑는 도구가 젤리 케이스가 

담겨 있는 작은 박스에 붙어 있습니다.

본사 이어폰도 있고요.



파일 전송하고 유심 옮긴 후 개통...

너무 편하네요.


그런데, 이거 전원 버튼이.... 없네요.

한참 찾았습니다.



전원 버튼 여기에 하나 숨어 있습니다.

위에 화면에 저렇게 교묘하게 숨어 있네요. ㅠ


그리고 측면 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나오는데, 길게 누르면 버튼 설정이 나와요 여기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측면 버튼 설정'


지금은 볼륨 밑에 있는 측면 버튼 길게 누르면 

전원 끄기 화면이 나오도록 설정했습니다.


빅스비는 안 써도 될 거 같으니... ㅋㅋㅋ

말도 안 듣고...



그리고 캡처는 하단 볼륨 버튼 + 측면 버튼을 

아주 짧게 누르는 겁니다.


길게 누르면 빅스비가 튀어나오든 

전원 관련 화면이 튀어나옵니다. ㅋㅋ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손으로 밀어서 캡처하기는 바로 여기서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캡처를 할 때 스크롤이 있는 페이지는 

캡처 후 아래 화살표 두 개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크롤 전체가 캡처되네요.


카메라가 멋집니다.

1억 800만 화소 8k 이제 촬영은 울트라로 

해야겠어요.


화면은 좀 길어요.


밤에 사진 찍으면 조명이 없어도 

꽤 밝게 나옵니다.


앞으로 울트라로 찍은 사진으로 업로드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