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의 멋

구글서치콘솔 웹마스터도구 검색 노출이 많이 되게 해주세요~ 네시오의잡화점

by 네시오 2020. 1. 13.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잡화점 입니다.

내가 올린 글이 더 많이 검색이 되어서

많은 사람이 봤으면 하는 마음은 포스팅을

하는 모두의 바람일 거예요.

 

 

검색을 돕는 엔진 중에

구글서치콘솔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있습니다.

 

우선 빠르게 구글서치콘솔 등록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에 구글서치콘솔을 검색해서

해당 페이지가 나오면 클릭합니다.

 

 

구글서치콘솔 시작하기라는 버튼을

누르면 속성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도메인이 있다면 도메인을

아니면 일반 블로그라면

블로그 주소를 복사해서

URL 접두어에 붙여 넣습니다.

 

 

붙여 넣고 계속 버튼을 누르면

소유권 확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소유권 확인은 해당 페이지가

본인 소유인지 확인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자, 필수입니다.

 

권장 방법은 페이지가 오류가 나와서

저는 다른 확인 방법에서 'HTML 태그'

로 사이트에 메타태그를 추가해줬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html 태그에서 다운 화살표를

클릭해서 메타태그 화면을 펼칩니다.

 

그리고 나온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내 블로그로 갑니다.

 

 

저는 티스토리로 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럼, 나오는 화면에서 우측화면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서

<head> ~ </head> 사이에

복사해 둔 메타태그를 아무 곳이나

줄 바꾸기하고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적용 후 '새로고침'

다시 '구글서치콘솔' 화면으로

넘어와서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소유권이 확인됨'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완료를 눌러주면 됩니다.

 

잘못 체크했네요. 화면에는 ㅋㅋ

화살표로 완료 눌러주세요~

 

네이버 블로그는 편집을 어디서

해야 하는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웹마스터 도구도 똑같은 방법입니다.

 

그럼 다른 정보로 찾아올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