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뭇

네시오의 정보가득) 5월 1일 - 네시오의 잡화점

by 네시오 2017. 5. 1.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 잡화점입니다~


날씨가 엄청 좋은 오늘입니다!! 어제도 좋았는데.. 저녁에는 좀 쌀쌀했어요.


요즘 뭔가를 하느라 엄청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럼 뉴스 몇 가지 적힌 정보지 투척합니다!



 오늘의 날씨는 구름이 조금 보이는데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맑은 거 같습니다. 어제보다 1도 낮다고 하는데요. 기온은 최저 13도에서 최고 26도가 되고, 미세먼지는 나쁨이라고 합니다.


 최근에 날이 건조해서 불이 많이 나는 것 같아요. 오늘도 건조경보가 발효 되었습니다.

 건조경보: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릉평지)

 건조주의보: 세종, 울릉도, 독도, 울산, 대구, 대전, 서울, 제주도(제주도산지), 경상남도(진주, 합천, 거창, 산청, 하동, 창녕, 함안, 의령), 경상북도(청도, 청송, 고령, 군위 제외), 충청북도, 충청남도(홍성, 예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릉평지 제외), 경기도(여주, 성남, 양평, 광주, 이천,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연천, 동두천, 과천)


 *서쪽지방 중심 짙은 안개가 있는 곳이 있다고 하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 할 거 같아요.(오전 7시 발표)

 (노동절인 오늘은 초여름만큼 덥겠다고 합니다.)




 


 


 1. 최순실 존재를 알고도 사안을 축소 은폐하려 시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의 재판 준비가 오늘 1일 처음 열린다고 합니다.


 2. 허버트 맥매스터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으로 촉발된 사드 비용부담 논란과 관련해 사드 비용을 재협상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3. 서울은 중대형 아파트의 거래량이 최근 4년간 꾸준히 늘었지만 공급량은 감소세여서 당분간 수급 불균형이 계속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4. 다음달부터 음식점이나 숙박시설 등의 주방에는 식용유 때문에 발생하는 화재에 특화된 소화기 한 개 이상을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황금 연휴 이틀째입니다. 남은 하루 잘 보내세요~


네시오의 잡화점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