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시사 뭇

네시오의 정보지) 4월 27일자 - 네시오의 잡화점

by 네시오 2017. 4. 27.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 잡화점입니다.

어제 일교차가 심했는데요. 몸들 괜찮으신지요. 저는 바람을 많이 맞았더니 몸이 으슬으슬합니다.

 

 

 오늘은 바람이 약하게 분다고 하네요.(수도권 기준)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이고요. 온도는 8~19도 정도가 된다고 하는군요.(체감온도 1~15도 정도)

 풍랑주의보는 제주도 남쪽 먼 바다 기준으로 해제가 되었다고 합니다.(27일 오전 10시 경)

 건조특보가 발효 되었습니다.

  서울, 경상북도(문경, 영주, 상주), 충청북도(음성, 충주, 청주),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홍천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인제평지, 속초평지, 원주, 태백), 경기도(여주, 성남, 양평, 광주, 이천,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연천, 동두천, 과천)

 

 ※ 큰 일교차와 강한 바람이 부는 곳도 있다는데요. 날씨는 대체로 맑다고 합니다.

 

 

 

 1. 서울시에서 올해 청년수당 지급한다는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올해 청년수당 대상자는 5천명을 5월 2~1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고 합니다.

 

 자격은 서울시에 주민 등록한 만 19세부터 2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면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심사는 오는 6월 21일 대상자 5천명에 대한 발표를 하고, 이에 선정된 대상자들에게는 7월부터 월 50만원씩 최소 2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단, 지난해 일부 대상자 중 '고소득 가정'이란 논란이 있어, 올해는 '중위소득 150% 이하' 소득 제한이 있다고 하네요.

 

 

 2. 사드배치에 관련된 소식입니다. 26일 새벽 경북 성주군 성주골프장에 사드 핵심 장비를 전격 배치했다고 합니다.

 

 근시일내에 발사대, 사격통제 레이더 등은 시험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방부는 고도화가 지속 되고 있는 북핵 미사일 위협에 대비해 우선적으로 작전운용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결정 배경을 밝혔지만, 정부가 그동안 대통령 선거 이전에 장비 배치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혀온만큼 이에 대한 논란을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성주골프장 입구인 소성리 마을회관 앞에서 주민 200여명이 사드배치 반대를 외치며 경찰과 대치를 했고, 이 과정 중에 노인 등 12명의 주민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원불교, 학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사드배치 강행을 중단하라는 성명을 발표했고, 중국 외교부는 전략 균형을 파괴하고 긴장 정세를 한층 더 자극할 것이라며 강력하게 반발했다고 전해집니다.

 

 3. 교육부는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코자 협의체를 꾸리는 방안과 실내활동을 위한 학교 간이체육실 등을 확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4. 2017년 1분기 경제성장률이 0.9%로 상승했다고 합니다.

 

 

 5. 삼성전자가 올 1분기에 매출 50조 5천 500억원, 영업이익 9조 9천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 늘어나는데 그쳤지만, 영업이익은 무려 48.27% 급증했다고 합니다.

 

 

 6. 세월호 수색 작업이 열흘째로 접어든 가운데 수습팀은 선체의 좌현과 우현 등 양방향으로 선내에 진입해 수색반경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으로 4월 27일 스피디한 토막 소식을 전합니다.

 

쌀쌀하니까 웃옷 챙기시고요. 건강하고 활기찬 남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네시오의 잡화점이었습니다.

 

 

 

 

우리는 공감을 로긴하지 않고 꾹! 누른다. 힘나게 눌러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