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맛/일상생활

코로나19 미국 청문회에서 한국 극찬 그리고 대만표 마스크와 아베는 아직도 삽질중

by 네시오 2020. 3. 13.
728x90

안녕하세요. 네시오의잡화점입니다.

 

미국 코로나 청문회가 3월 11일 열렸습니다.

미 보건당국에서는 유럽이 새로운 중국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세계가 난리도 아니군요.

미국에서도 이제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움직이고

있네요.

 

이 와중에 LA 여행을 갔다고 인스타에 광고하던

인플루언서는 무개념 인증을 다시 찍기도 했습니다.

 

상황 더 악화…美 의회 "한국처럼 왜 못하나" (2020.03.12/뉴스투데이/MBC)

 

3월 11일 미 하원 코로나 청문회에서

캐럴린 멀로니 미국 하원 감시위원장은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미국이 두 달 걸려서 검사하는 양을 한국에서는

하루에 소화해 낸다.

 

미국은 지금까지 약 4,900명의 사람들을 검사했습니다.

반면 한국은 이미 약 20만 명을 검사했습니다.

 

왜 우리는 검사하고 보고하는데, 한국에 이렇게 뒤처져

있는 거냐며 보건당국자를 몰아세웠습니다.

 

그리고 크리스나무디 미 하원 감시위원은

3월 10일까지 한국은 인구 100만 명당 4,000명 검사를

미국은 100만 명당 15명 검사를 했다며, 표를 보며 설명했고,

한국이 미국보다 300배나 적극적이다는 말을 했습니다.

 

미국 존스홉킵스 대학에 따르면 11일 밤 기준

미 전역 확진자 숫자는 1,281명 일주일 사이 10배 증가

했습니다.

 

이날 청문회에 참석한 모두는 한국을 거론했습니다.

공화당이든 민주당이든 위원장이든 말이죠.

 

그리고 위원장이 마지막으로 한국에 가서 50여 개의

이동식 검사소에서 검사받고 이틀 만에 결과를 얻고

싶다고 말하며, "우리는 언제쯤 설치가 되는가?"라는 말도

했습니다.

 

그런데 국내 언론인지 잘 모르겠는 100주년을 맞은

매체는 해당 기사에 대한 건 앞으로 더 악화될 거라는 식의

보건당국자의 말을 기사로 실었네요.

 

그리고 오늘 백병원 방문 확진자 기사에 대해 해당 기자가

sns에 잘못했다는 취지의 글을 쓰고 해당 기사에는

보건소에서 진료를 거부당했다는 가짜 부분만 삭제된 상태입니다.

대구 사람이라서 검사를 안 해줬다는 것도 보건소

CCTV에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 상태라 하는데..

하...

 

어차피 거르는 언론이긴 하지만...

제발 확인 안 되거나 왜곡된 정보는 사라졌으면 합니다.

 

 

그리고 대만 마스크 대만 마스크 해서 찾아봤습니다.

 

 

대만에서 마스크 구입을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이 담긴

사진입니다.

언론에서 대만 마스크 정책에 대해 침이 마르듯

칭찬 일색이었는데... 

그래서 줄을 아예 안 서는지 알았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그런데 마스크 품질에 관한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클리앙 출처.

 

덴탈 마스크를 판매하는 것이었네요.

마스크가 이렇게 차이가 나는데,

무슨 기사를 그렇게 내보내는지 참담하네요.

 

 

덴탈 마스크도 국산 덴탈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견고하지 못하다고 하던데...

개당 200원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저는 1,500원 주고 구입한 마스크

올려봅니다.

 

 

투명 팩에 넣어진 케이스가 없는 마스크도

구입한 적 있었지만 전 만족합니다.

 

대만은 인구밀도도 그렇고 매년 황사에 대처해 오던

우리나라에 비하면 생산 설비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발병 초기에는 침착하게 있다가 갑자기

확진자 늘었을 때부터 장소에 따라

바꿔서 사용하는데...

 

요즘 다른 나라를 보면 정말 우리나라만큼

대처하는 곳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 처음부터 봉쇄전략으로 했던 스웨덴이

이탈리아를 보고 봉쇄 전략을 포기하고 피해 최소화로

전략을 전환했습니다.

 

복지가 좋다고 소문난 스웨덴에서도 의사 처방전이 없으면

마스크 구매가 불가능하다고 외신의 보도가 있습니다.

뭐,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건 유럽 전역이 겪고 있는

일이라고 해요.

 

일본은 아직도 검사를 진행하면 확진자가

늘어난다는 해괴망측한 말을 아베 정부가

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은 오지 마, 이탈리아는 아직 와도 돼??

 

단순한 아베... 일본은 이번에 정말 쳐다도 보기 싫어지네요. ㅋㅋ

올림픽은 트럼프도 2년 후에 열었음 하던데, 독도도 지네 지도에

포함시키면서 홍보를 하고 있네요..

 

골 때리는 인간이네요.

 

구매력 기준 GDP 생활수준을 나타내는 수치는

OECD가 기록한 50년 만에 이미 2년 전부터

일본을 앞서갔다고 했습니다.

노동생산성도 작년(2019)부터 이미 앞섰는데,

이는 IMF가 예상한 2023년 보다 더 빨랐습니다.

 

 

끝으로 3월 13일 신천지 확진자가 발생한

23일 만에 드디어 행정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늦게 하는 게 뭔 경우인지 모르겠네요.

이 시국에 신천지 감싸기는 정치인들은 제정신인지

모르겠네요.

 

신천지예수교 서울소재 시설 점검 현황 확인하기

 

동네에 신천지 시설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저도 꿈에도 몰랐던 곳에 있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728x90

댓글